바로가기 메뉴
젠체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카테고리

메인 페이지 > 홍보관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코로나가 가져온 ‘홈쿡∙홈술’ 문화, 서점가에도 확산 - 2020/06/01

코로나가 가져온 홈쿡∙홈술문화, 서점가에도 확산

n  『이정현의 집밥 레스토랑』, 『근사한 솥밥』 등 홈쿡 도서들 새롭게 출간

n   김영하 작품 속 문장이 새겨진 홈술 세트인터파크 도서구매 사은품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요리∙음주를 즐기는 홈쿡’, ‘홈술문화가 일상화되고 있다. 개학 연기,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기 때문이다. 이전에도 홈트’, ‘홈캉스’, ‘홈카페등 다양한 홈라이프 트렌드가 인기를 끌었지만,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일시적 유행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에 최근 서점가에도 홈콕족들을 위한 집밥, 홈쿠킹 관련 책들이 독자들을 찾아왔다. 먼저 가수 이정현은 한 방송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요리법을 담은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출간했다. 방송에서 보여주였던 요리법은 물론 미공개 요리법까지 101가지 요리 비법이 실렸다. 출간 전 예약판매만으로도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랐으며 현재 인터파크 54주 가정과생활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 중이다. 한편, 인터파크에서는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구매 시 오일 스프레이를 증정(포인트 차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 SNS 15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인플루언서 김연아(여나테이블)의 『근사한 솥밥』도 인기몰이 중이다. 이 책은 여러 메뉴 가운데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솥밥 요리법을 담았으며, 힘들이지 않고 근사하게 한상 차려낼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집밥이 편해지는 명랑쌤 비법 밑반찬』도 주목할 만 하다. ‘서초동 요리 선생님으로 유명한 명랑쌤의 20년 간 밑반찬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이 밖에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된 요리법을 정리해 만든 『수미네 반찬』 시리즈도 꾸준히 독자들의 손을 타고 있다.

 

아예 홈술 용품을 사은품으로 내걸기도 했다. 인터파크는 김영하 작가의 작품 속 문장이 새겨진 술병과 술잔을 구매 사은품으로 마련했다. 5월 사은품 김영하 문장 홈술세트는 김영하 작가의 시칠리아 여행기를 담은 신작 『오래 준비해온 대답』 속 문장이 술잔과 술병에 각각 새겨져 있다. 홈술, 집들이, 홈파티용으로 제격인 이번 사은품은 국내외 도서, 음반, DVD 3만 원 또는 5만 원 이상 구매 시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선택 가능하다.

 

인터파크 가정과생활 분야 신영인 MD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집콕족들이 늘면서 다양한 홈라이프 도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홈쿡’, ‘홈술문화에서 더 나아가 비건 베이킹, 사찰음식 등 평소 도전해보고 싶었던 다양한 요리법∙식사법에 관한 도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목록